일일 점검 업무는 다양한 시설 관리 업무에서 진행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소방 시설, 화장실, 설비, 건물 등과 같은 시설을 매일 점검하는 경우, 종이에 매번 점검 내용을 적어야 하고 관리자는 진행 여부를 종이 점검표 및 보고를 통해 확인해야 합니다. 이런 경우 관리해야 할 내용은 많아지고 과거 내용을 찾으려면 그간 관리하고 있던 점검 내용 관련 문서를 하나씩 찾아봐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요.
일일 점검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일일 점검 관리를 더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일일 점검 업무를 하다(HADA)로 하면 간편해집니다. 이제 더 이상 종이에 작성하지 마세요. 하다(HADA)는 QR 코드를 활용해 작업자가 스마트폰 하나로 모든 점검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점검 내용을 입력하는 것뿐만 아니라 사진 첨부까지 가능해 점검 현황을 자세히 보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치나 글 형식의 점검 내용 입력이 필요할 때는 주관식 기능을 활용해 입력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하다(HADA)를 도입하면 모든 종이 점검표 기반 업무가 QR 코드 하나로 간편해집니다.
점검 내용 확인 업무는 관리자에게 중요한 업무 중 하나입니다. 관리자는 전체 시설이 어떻게 관리되고 있는지 빠르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어야 하는데요.
일일 점검의 경우 작업자로부터 일별로 보고 받는 내용이 많아서 관리자는 모든 내용을 관리하기가 어렵습니다.
하다(HADA)는 이런 어려운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모든 점검 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하다(HADA) 관리자 페이지에는 일별 점검 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통계 데이터를 제공하는데요. 이 데이터로 관리자는 전체 시설에 대한 점검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모든 데이터는 엑셀 형식의 보고서로 언제든지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현재 하다(HADA)는 인천국제공항, 신세계아울렛 등 총 1000개 기업이 약 10,000개 시설에 이용하고 있습니다. 보관 문제, 내역 불일치 등 종이 점검 방식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면서 많은 기업이 만족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수기로 작성하던 점검 내역을 종이에 따로 쓸 필요가 없고, 현황도 실시간으로 확인되면서 청소 관리 업무 리소스가 절반 이상 줄었어요.”
- 인천국제공항 관계자
시설 관리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첫걸음, 하다(HADA)와 함께 시작해 보세요!